• Language

커피베이 소식 News

언론 속 커피베이 내용 게시판
공지 카페창업 입지 선정, 커피베이 상권 분석 시스템 주목
작성일 2019-05-15


카페창업 입지 선정, 커피베이 상권 분석 시스템 주목


프랜차이즈 카페창업 브랜드 커피베이가 커피 전문점 창업의 핵심은 입지 선정이라며, 정확한 상권 분석을 위한 커피베이만의 노하우를 소개했다.



커피베이는 영업팀 또는 슈퍼바이저팀이 점포개발 업무를 겸임하지 않고 별도로 점포 개발팀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 점포개발 인력을 통해 단기간에 분석이 어려운 상권 특성을 파악하고 있으며, 무조건 A급 메인 상권을 고집하는 것이 아닌 교통상황과 경쟁업체 그리고 주거 특성 등 매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적의 입지를 선정하고 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 점포개발 관계자에 따르면 무조건 유동인구만을 파악할 것이 아니라 상권 특성을 제대로 알아야 매장 오픈 후 효과적인 LSM(점별 마케팅, local store marketing)이 가능하다며 단순히 통계청 자료에 의지하거나 막연한 정보로 점포를 개발하는 것은 금물이라고 전했다. 

더욱이 커피베이는 일반 가두 상권은 물론 대형마트, 역사, 휴양시설 등을 일컫는 특수상권 입점에서도 남다른 정보력을 발휘하며 예비창업자의 자금력에 맞는 최적의 점포를 제안하고 있다. 

현재 커피베이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사과나무 주식회사의 카페 브랜드로 국내에만 약 550개 가맹점을 운영하며 중저가 커피 브랜드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8평 기준 4,250만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다양하고 가성비 좋은 메뉴를 선보여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언론 속 커피베이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목록
이전글 “합리적 가격 고객 입맛 사로 잡았다”..커피베이, ‘토스트&핫도그 3종’ 사이드 메뉴 인기
다음글 커피베이, 당류 저감 기여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