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nguage

커피베이 소식 News

언론 속 커피베이 내용 게시판
공지 카페창업 커피베이, 체계적인 매뉴얼 통해 브랜드 완성도 높여
작성일 2018-07-23


카페창업 커피베이, 체계적인 매뉴얼 통해 브랜드 완성도 높여


프랜차이즈 창업의 성공 핵심은 본사가 쌓아온 노하우의 경쟁력과 그 노하우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가맹점에 전수하는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프랜차이즈 본사의 매뉴얼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져가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베이가 체계적인 가맹점 운영 매뉴얼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여 예비 창업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커피베이는 브랜드 론칭 초기부터 고객 서비스는 물론 위생 관리와 사고 예방 안전 매뉴얼까지,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매뉴얼을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브랜드 역량을 강화해왔다. 

해당 매뉴얼들은 가맹점 오픈 전 점주 교육과 오픈 후 담당 슈퍼바이저를 통한 맞춤 교육을 통해 가맹점에 배포되고 있으며, 고객이 전국 어디서나 동일하게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받는 데 기여하고 있다.

커피베이는 매장 위생, 개인 위생, 작업장 위생과 함께 식자재 보관까지 포함하는 구체적인 위생 관리 매뉴얼 또한 가맹점에 배포하여 운영 중이다. 사소한 부주의함이 큰 문제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고 브랜드 및 가맹점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부분에서 커피베이 본사가 철저히 신경 쓰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또한 커피베이는 화재나 응급 상황 같이 예기치 않은 인사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근무자 안전 수칙, 매장 내의 안전 요령과 응급 처치 원칙 등을 마련해 사고 예방과 안전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게다가 안전 매뉴얼을 배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월 1회 매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매뉴얼에 따라 재교육을 실시하고 확인 서명을 받도록 해 매뉴얼 실천까지 관리를 하는 모범적인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브랜드 완성도를 높이는 일은 작은 차이를 더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방침 아래 운영 관리 매뉴얼에 대한 중요성을 항상 강조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전국 가맹점주님들과 고객분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10년 이상 프랜차이즈 경험을 쌓아온 사과나무 주식회사의 커피숍 창업 브랜드로 전국에 약 460개의 가맹점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매시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양하고 가성비 좋은 메뉴를 선보여 고객에게 사랑받는 동시에 8평 기준 4,080만원의 합리적이 창업비용과 세련된 인테리어로 예비 창업자의 주목을 꾸준하게 받고 있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개설 문의 게시판 또는 서울 본사 사업설명회에서 할 수 있다.





 
언론 속 커피베이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목록
이전글 커피베이, ‘한-싱가포르 파트너십 경제사절단’ 참가
다음글 커피베이, '아메리카노 최대 4잔 무료'…핫 썸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