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nguage

커피베이 소식 News

언론 속 커피베이 내용 게시판
공지 카페 커피베이, 실효성 높은 가맹점 상생 정책 발표
작성일 2018-03-16


카페 커피베이, 실효성 높은 가맹점 상생 정책 발표


주요 원부자재 50여 품목의 가격 최대 30% 인하할 계획
구입 필수 품목 수 161개 -> 100개로 37% 감축



사과나무 주식회사의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가 지난달에 개최한 가맹점주 간담회 이후 실효성 높은 가맹점 상생 정책을 발표했다.

지난 2월 21일에 시행된 '커피베이 가맹점주 간담회'에서는 원재료 공급가 인하와 광고 마케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그리고 제조 음료의 레시피 간소화 및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메뉴 개발 등이 주요 안건으로 도출되었다. 

커피베이는 작년부터 예정된 인건비 인상에 따른 가맹점 상생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가맹본부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상생 정책을 마련하던 중 지난 2월 21일 시행된 점주 간담회에서 나온 상생 방안들을 충분히 검토한 후 실질적인 지원책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구체적인 상생 정책을 마련하며 약속을 이행하는 모습에 가맹점주와 예비 창업자 모두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커피베이는 올해 최저 시급 인상과 경기 침체 등의 상황으로 부담이 가중되는 가맹점을 위해 올해 4월부터 원두를 포함한 주요 원부자재 50여 개 품목의 공급가를 최대 30%까지 인하하고, 가맹점주의 구입 필수 품목의 수를 기존 161개에서 100개로 약 37% 감축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가맹점주와의 상생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동반성장 정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미 커피베이는 2009년 브랜드 론칭 이후 단 한 번도 원두 가격을 인상하지 않은 것은 물론 주요 원재료의 공급가를 2014년 한 차례 인하하여 화제를 불러 모았었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제품의 퀄리티 향상과 적정한 가격 유지를 위해 공개 입찰 방식을 통한 공정한 업체 선정 방식을 기존대로 운영하고, 자체 상품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커피베이는 전사 프로모션의 홍보물을 무상으로 배포하거나 드라마 제작지원 시 가맹점에게 비용을 일절 받지 않는 정책을 그대로 유지하되 홍보물의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전국 가맹점을 위한 차별화된 LSM(로컬 스토어 마케팅)과 메뉴 레시피 간소화 및 품질 향상 등 점주 간담회에서 나온 상생 방안에 대한 세부적인 상생 정책을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이번에 발표한 가맹점 상생 정책으로 인해 가맹점주님들의 부담이 조금이라도 낮아지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하며 “커피베이가 2009년에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계속해서 성장해올 수 있었던 것은 전국 가맹점주님들의 노고 덕분이었던 만큼 앞으로의 10년도 가맹점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랜차이즈 업계에선 커피베이의 새로운 행보를 주목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끊임없이 혁신해야 하며 혁신의 근원은 가맹점과의 상생·협력이며, 이를 통해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밝히고 있다.





 
언론 속 커피베이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목록
이전글 카페 창업 커피베이의 시그니처, 벚꽃 신메뉴 3종 출시
다음글 커피베이, 체계적인 슈퍼바이징 시스템으로 카페 성공 창업 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