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nguage

커피베이 소식 News

언론 속 커피베이 내용 게시판
공지 커피베이, 종영 ‘황금빛 내 인생’ 인기타고 제작지원 효과 톡톡
작성일 2018-03-12


커피베이, 종영 ‘황금빛 내 인생’ 인기타고 제작지원 효과 톡톡


카페 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대표 백진성 )가 드라마 제작지원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며 매출에도 도움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2일 업체 측에 따르면 지난 11일 시청률 47.5%(TNMS 기준)를 기록하며 국민드라마 반열에 오른 KBS2 주말극 ‘황금빛 내 인생’의 제작지원을 지난 1월부터 시작해 드라마 배경으로도 장소를 제공하며 매장 손님이 증가하는 등 PPL 효과를 보고 있다.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뜨거운 인기를 모아 온 ‘황금빛 내 인생’에서 서지안(신혜선 분) 최도경(박시후 분), 서지수(서은수 분)의 에피소드에서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의 매장과 봄철 시즌 한정 메뉴인 딸기 신 메뉴를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커비베이는 지난해에도 KBS 드라마 ‘학교 2017’과 MBC 주말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에 제작지원을 하는 등 매년 매년 2~3편의 드라마 제작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 업체가 마케팅 수단으로 드라마 제작지원을 적극 활용하는데는 극 중 주인공들의 직업군이나 스토리를 배경으로 매장과 메뉴 등을 자연스럽게 알려 호감도 높은 친숙한 브랜드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다는 판단 때문으로 보여진다. 

커피베이 측은 “ ‘황금빛 내 인생’에 제작지원과 함께 매장이 극 배경으로 나오면서 새로운 음료 메뉴가 노출되자 방송 후 해당 매장과 메뉴에 대해 묻는 시청자들의 문의가 본사로 이어지는 등 마케팅 효과를 실감하게 했다”라며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를 겨냥해서도 제작지원할 드라마를 현재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언론 속 커피베이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목록
이전글 커피베이, 은퇴 후 성공적인 카페 창업 위한 노하우 공개
다음글 카페 창업 커피베이의 시그니처, 벚꽃 신메뉴 3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