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nguage

커피베이 소식 News

언론 속 커피베이 내용 게시판
공지 카페 창업 커피베이, 체계적인 점포개발 시스템으로 예비 점주 만족
작성일 2018-02-18


카페 창업 커피베이, 체계적인 점포개발 시스템으로 예비 점주 만족


성공적인 카페 창업을 위해 가장 먼저 살펴보아야 할 요건 중 하나는 점포 선정이라고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가 입지 선정으로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점포개발 시스템으로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는 영업 부서와는 별도로 점포개발 부서를 운영 중이다. 입지 선정은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되는 것은 물론, 상권의 성격과 특성에 따라 매출의 성패가 갈릴 수 있고 인테리어 이후에는 변경이 쉽지 않아 전문성을 각별히 요구하는 분야이기 때문이다.

전문 점포개발 부서를 통해 커피베이는 단기간에 분석이 어려운 유동인구와 상권 및 지역 특성 등의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통, 경쟁 업체 등 매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종합하여 체계적 상권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를 활용하여 예비 창업자의 자금력과 희망 상권, 거주지역 등을 고려하되 상대적으로 임대료 부담은 낮으면서,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점포를 제시하고 있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소방, 안전검사, 수도, 정화조 용량과 같이 예비 점주가 미처 체크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확인하여 성공적인 입지 선정을 돕고 있다. 

커피 창업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대형 상권이라고 해서 무조건 예비 창업자에게 좋은 상권인 것은 아니며 임차료 등의 비용 부담이 크거나 상권의 콘셉트에 맞지 않는 매장은 장기적인 운영이 어려울 수 있다.”라고 전하며 “현재 커피베이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10년 이상 내공을 쌓아온 온 커피베이만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점주들에게 유리한 계약 조건을 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커피베이는 2009년 12월 론칭 이후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 전문점으로 전국에 45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커피베이는 오는 2월 24일 토요일과 3월 8일 목요일 서울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참석 예약 및 창업 관련 문의는 커피베이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 전화로 할 수 있다. 



 
언론 속 커피베이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목록
이전글 카페창업 브랜드 커피베이, 딸기 신메뉴 올해도 히트
다음글 커피베이, '상생을 위한 점주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