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nguage

커피베이 소식 News

언론 속 커피베이 내용 게시판
공지 커피베이 ‘2018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 가심비 높여
작성일 2018-01-03


커피베이 ‘2018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 가심비 높여


2018년을 맞아 떠오르는 트렌드 중 하나인 ‘가심비’가 연일 화두가 되고 있다. ‘가심비’란 가격 대비 얻는 심리적인 만족을 뜻하는 말로 가격 대비 성능을 의미하는 ‘가성비’와는 차이점이 있다. 이에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시장에도 가성비를 넘어 가심비까지 충족하는 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베이의 활동들이 예비 창업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커피베이는 경제적인 불안과 불신의 시대에서 심리적인 만족감을 충족하는데 가장 핵심적인 요인인 식품 안전성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커피베이는 지난해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더치커피 품질 위생검사에서 대다수 제품이 부적합 판정을 받은 가운데 커피베이의 제품은 표시기준 관련 검사 4종에 대한 적합 판정과 대장균을 포함한 미생물 기준 검사 3종에서 모두 합격 판정을 받아 우수함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이 밖에도 살충제 달걀 파문이 일어난 직후 베이커리 제품에 사용되는 달걀의 안전성 검사를 각 업체에 요청한 것은 물론, 사용 중인 모든 달걀이 ‘적합’하다는 검사 결과 증명서와 고객 안내문을 신속하게 공지해 신뢰도를 높였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만족스러운 품질에 시각적인 매력을 더한 메뉴들도 가심비를 높이는 요인 중 하나이다. 커피베이는 그레이톤의 깔끔한 인테리어로 도시적인 분위기와 편안한 휴식 공간이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알리는 동시에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커피와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사로잡는 계절 메뉴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아울러 커피베이는 소비자의 감성을 겨냥한 다양한 브랜드 활동으로 가심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여름 커피베이가 드라마 ‘학교 2017’ 제작지원을 기념해 내놓은 ‘차차 보틀’은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해 소장 욕구를 불러 모았으며,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는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이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2018년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기본 원칙을 유지하되 고객의 심리적인 만족까지 채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하며 “고객과 가맹점의 만족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연구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기대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쇼핑 센터인 미국 월마트와 필리핀 SM몰에 매장을 개점하여 대한민국 카페 브랜드의 가치를 올리는 데 기여하고 있는 커피베이는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에서 6년 연속으로 수상을 하며 브랜드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한 바 있다. 커피베이 관련 커피숍 창업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언론 속 커피베이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목록
이전글 커피베이, 2018년 1월 정기 사업설명회 개최
다음글 커피베이, “소자본 카페창업 성공 위해선 첫째 입지선정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