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nguage

커피베이 소식 News

언론 속 커피베이 내용 게시판
공지 커피베이, "2017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시 커피맛 최우선시해야"
작성일 2017-01-04

 

 

 

커피베이, "2017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시 커피맛 최우선시해야"

 

 

커피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백진성 대표)는 3일 2017년 정유년 카페 창업의 트렌드를 설명하며 '커피 맛'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경기 불황의 여파로 2016년도는 초저가 커피의 열풍이 거셌으나 커피 맛에 대해 쓴 소리를 피하지 못한 가운데 전문성을 겸비한 로스터와 자체 로스팅 플랜트를 보유한 커피베이가 예비 가맹점주들의 이목을 끌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초저가 커피 열풍이 무색하게 스페셜티 전문 매장이 급속도로 늘어난 2016년 카페 트렌드에 비추어 보면 2017년 카페 트렌드 또한 무조건 저렴한 가격보다 까다롭게 커피 맛을 따져가며 소비하는 패턴이 강세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 트렌드에 맞추어 커피베이는 올 상반기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고품질의 원두와 태우지 않는 미디엄 로스팅을 표현한 ‘태우지 않은 커피’ 캠페인으로 커피업계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커피베이의 우수한 커피 맛의 배경에는 전문 로스터와 자체 로스팅 공장인 에이티 글로벌이 있다”며 “어려운 커피 용어들은 모두 빼고 재미있는 콘셉트로 쓴 맛은 줄이고 풍미는 높였다. TV CF 제작 및 스크래치 쿠폰 등의 프로모션으로 가맹점 매출 신장효과까지 불러왔다”고 전했다.

 

커피베이는 지난 12월 7일부터 9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월드 커피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심사위원을 맡은 민충기 로스터 등 전문 로스터를 필두로 원두와 커피 맛을 연구하며 커피를 공급한다. 또한 로스팅공장 에이티 글로벌에서 고품질의 원두를 선별해 엄격한 로스팅 과정을 진행한다.에이티 글로벌은 최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인증하는 위험성 평가에서 우수사업장은 물론 클린(CLEAN) 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최근 상향 평준화된 카페 고객들의 입맛에 맞추어 무조건 저렴한 커피가 아닌 저렴한 가격에도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하여 커피베이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커피베이는 커피 맛뿐만 아니라 매장 서비스도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켜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언론 속 커피베이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목록
이전글 커피베이, ‘2017년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카페창업 노하우 전수
다음글 커피베이, 국무총리 표창 기념 티몬 할인딜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