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nguage
공지사항 내용 게시판
<용인상현점>
작성일 2020-02-14















Q. 우수 가맹점에 선정된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먼저 저희 매장을 방문해주신 모든 고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고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데 우수 가맹점으로 선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일 년간의 노력을 인정받는 것 같아 매우 기쁘고,
매장 운영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발전하는 용인상현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언제 오픈하셨나요?

2018년 7월 13일입니다.











Q. 커피베이를 만나기 전에는 어떤 일은 하셨고, 창업을 결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이전에는 프로그래머로 일했으며,
좋아하는 일을 해보고 싶어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많은 프랜차이즈 중에 커피베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른 프랜차이즈보다 가성비 면에서 뛰어나다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커피베이 아메리카노를 참 좋아하기도 합니다.^^











Q. 커피베이를 한 단어를 표현하고 그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나에게 커피베이란 '인생의 전환점'이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커피베이를 시작하기 전보다 사고방식, 생활 방식 등 모든 것들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예를 들면 커피베이를 시작하기 전에는 지극히 개인적이고, 무계획적으로 생활했다면
이 일을 시작한 이후로는 어떤 일이든 미리 계획을 세우고 일정을 확인하고 일을 시작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상대방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려고 노력합니다.



Q. 주요 고객층과 상권 등 매장에 대한 특징을 설명해주세요.

저희 매장은 아파트 상권에 있어 주요 고객층은 40대이며
주로 여성 고객분들이 방문, 남성 고객분들은 가족 단위로 방문해주십니다.

그다음으로 2030 고객분들은 주로 테이크 아웃을 하시고
50대 이상 고객분들은 차 종류를 즐겨 드십니다.











Q. 매장 오픈 후 일과가 어떻게 되나요?

매장 오픈 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머신 점검 및 원두 테스트입니다.

이 일이 끝나면 홀 정리를 하고 여기저기 둘러보며
마감 시 미비했던 곳들을 청소하고 정리합니다. 

청소를 마친 뒤에는 공지 사항을 확인하고 손님을 맞이합니다.











Q. 매장을 운영하는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다른 매장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지만
고객 관리와 메뉴 제조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고객분들이 저희 매장을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언제나 친절한 모습으로 맞이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Q. 올해는 어떤 목표를 갖고 계시나요.

매장 운영을 조금 더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저희 매장만의 시스템을 구축하려 합니다.
아르바이트 교육 과정을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모든 자료는 문서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 비수기에는 매장 행사를 진행해 매출 증대를 꾀하려 합니다.



Q. 본사의 다양한 활동 중 가장 만족스러운 활동은?

신메뉴 출시입니다.

본사의 전문가가 때때마다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해주시고 있으며,
레시피 제공부터 원재료 발주까지
시스템이 잘 잡혀있어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Q. 창업을 도전하는 분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창업이 처음이시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권 분석, 인테리어 시공, 메뉴 개발, 마케팅 등은 본사에 맡기고
가맹점주는 고객 서비스에 힘을 모은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 인터뷰 요청에 응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공지사항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목록
이전글 <수원영통1동점>
다음글 <판교도서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