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nguage
공지사항 내용 게시판
<강동구청점>
작성일 2016-06-30



 

 

 

 

 

 

 

 

Q. 우수가맹점에 선정된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

 

'기본에 충실하자'는 마인드를 가지고 지금까지 끌어온 커피베이 매장입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열심히 커피베이 매장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Q. 언제 오픈했나요?

 

2014년 10월 오픈했습니다.

 

 

 

 

Q. 커피베이를 선택하게 된 동기를 말씀해 주세요.

 

여러 카페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와 상담을 받아봤습니다.

 

그 중 '커피베이'는 다른 프랜차이즈와 달리 가맹점을 생각하는 본사의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고

 

드라마 제작 지원 등 미디어를 통한 공격적 마케팅, 그리고 무엇보다 커피의 질과 가격 등이

 

합리적인 것 같아 선택하였습니다.

 

 

 

 

 

 

 

Q. 본사와 함께 점포개발이나 오픈 과정을 진행하면서 느끼신 점은?

 

가장 민감한 부분인 비용적인 부분에 대해서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예상 금액과 입점 금액을 세세하게 알려주시고

 

입점 점포 분석도 상당히 디테일 하게 알려주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매장 운영과 메뉴 관리, 그리고 고객층 관리 등

 

생각지 못했던 부분들을 잘 알려주셔서 추후 매장 운영함에 있어서도

 

관리가 만족스럽게 이루어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도 그 덕분에 이렇게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매장의 주요 고객층은?

 

저희 매장은 오피스 상권에 위치하고 있기에 대부분의 고객층은 직장인 입니다.

 

중저가 브랜드이기에 많은 직장인 분들이 부담 없이 자주 찾아 주십니다.

 

아침 출근 시간대 오셨던 분들께서는 점심 시간에 재방문 해주시는 편이며

 

짧은 점심시간이지만 아무래도 오피스 상권인 만큼 그때가 가장 피크타임 입니다.

 

 

 

 

 

 

 

Q. 나만의 고객 관리 노하우가 있다면?

 

아침 오픈 후 출근하시는 직장인들 한 분 한 분에게 서비스를 신경 쓰고 있습니다.

 

매번 오시는 분들께서 시키는 메뉴, 취향 등을 기억하여

 

항상 챙겨드리려 노력합니다.

 

그 한 분 한 분들이 점심에는 적어도 두분 이상이 되어 오시기 때문입니다.

 

 



Q. 나만의 운영 관리 노하우가 있다면?

 

신메뉴가 나왔을 때 가게 앞에 배너를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비수기에 특히 많은 행사를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직원들에게 손님에 대한 응대를 잘 할 수 있도록 관리하며

 

직원들 또한 출근해서 즐거운 마음으로 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려 노력합니다.

 

 

 

 

 

 

 

Q. 2016년 목표 매출액은?

 

정확한 액수 보다는 작년보다는 올해, 올해 보다는 내년의 매출을 증가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차근차근 기본을 지키며 운영하다보니 매번 조금씩 매출이 오르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할 예정입니다.

 

 

 

 


Q. 향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은?

  

'기본에 충실하자'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운영해왔습니다.

 

그렇기에 이렇게 뜻깊은 우수가맹점으로도 인정받은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항상 처음처럼 커피베이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Q. 본사에서 진행된 프로모션 중 좋았던 프로모션과 추후 진행했으면 하는 프로모션은?

 

스페이스 스무벨라 프로모션이 좋았습니다.

 

더운 여름날 인스턴트가 아닌 곡물로 만들어진 음료가 매우 인기가 좋았으며

 

음료와 함께 진행했던 리유저블 텀블러가 매우 귀여워서 여성 직장인 분들께서 많이 사가셨습니다.

 

커피 업종의 비수기인 겨울철에도 이러한 좋은 프로모션이 나왔으면 합니다.

 

 

 

 


 



Q.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 창업자 분들께 한마디 해주신다면?

  

철저한 준비도 필요하지만

 

오픈 후 점포 운영에 있어서 피드백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커피베이를 운영하기 전에는 모르고 놓쳤던 부분에 대해서

 

본사에서 많이 챙겨주셔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창업 상담을 하면서 오픈 후 점포 운영 관리에 대해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또한

 

꼭 체크하고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강동구청점> 점주님 감사합니다.

 

올해보다 내년에 더욱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공지사항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목록
이전글 <강북수유점>
다음글 <안양펜테리움점>